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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동의(필수)
회원가입을 위한 약관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스카우트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 (이하 "회원")간의 권리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 웹을 의미하며, "회사"는 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회원가입 시 아래의 사이트의 "회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① 스카우트 : http://www.scout.co.kr
    • ② 핫알바 : http://www.hotabla.co.kr
    • ③ 패션스카우트 : http://www.fashionscout.co.kr
    • ④ 페이버스 : http://www.favors.co.kr
    • ⑤ 브이큐브 : https://job.scout.co.kr/admin

  • 2. "회원"이라 함은 자사의 직접 고용의 목적으로 채용을 원하는 기업이나 헤드헌팅, 아웃소싱, 인재파견, 채용대행 등 인력 중개를 주 목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업체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기업과 단체를 말합니다.

  • 3. "회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인,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 1. "회사"는 이용약관의 변경 전이라도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는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합니다.

  •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 3.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됩니다.

  • 4.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사이트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 1. 사이트 이용신청자는 "회사" 소정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 할 수 있습니다.

  •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원"은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 및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② "회사"가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 ①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③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내용)


  • 1. "회사"는 제2조 4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각 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 ① 채용정보 등록 서비스
    • ② 스카우트 온라인 채용관리 서비스
    • ③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④ 이력서 열람 서비스
    • ⑤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 ⑥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 ⑦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전자우편 혹은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 조 (기업회원 정보, 채용공고 등록, 인재검색)


  • 1. "회원"은 구직을 원하는 개인회원이 채용공고를 열람한 후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직업안정법 제 34조 거짓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 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 ② 거짓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광고
    • ③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광고
    • ④ 기타 광고의 중요 내용이 사실과 다른 광고
    • ⑤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⑦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⑧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⑨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 ⑩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 3. "회원"은 법률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모집 및 채용에 있어서 남녀, 연령을 차별하여서는 안되고, 15세 미만 채용 모집을 할 수 없다.

  • 4. 제2항, 제 3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한 기간이 지난 채용공고는 "회사"가 임의로 마감시킬 수 있다.

  • 6. "회원"은 직원 채용의 목적으로 유·무료로 개인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개인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단, 이력서 연락처의 열람 및 연락의 목적은 직원채용활동에 국한되어야 하며, 기업의 영업·마케팅·제 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

  • 7.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를 검색하고, 개인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는 권한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이 적절하지 않은 방법으로 개인회원에게 연락하거나, 개인회원에게 불편을 끼친 경우, 채용공고 및 회원정보를 임의로 수정/삭제 할 수 있다.

제 11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회원의 기업정보와 채용공고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하고,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요금)


  • 1. 회원가입과 채용공고 등록비용은 무료입니다. 단, 개인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에게 자신의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옵션과 유료 이력서 검색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 13 조 (마일리지)


  • 1. 마일리지 적립

    • ① 스카우트 사이트의 온라인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하는 기업회원에게는 각 서비스 별로 설정되어 있는 일정 Point의 마일리지 적립이 발생합니다. 각 서비스 별 마일리지 point는 스카우트가 정한 기준에 따라 차등 부여됩니다.
    • ② 마일리지는 온라인 서비스 유료이용 이외에 이벤트 등 "회사"가 사전에 공지하는 다른 기회를 통해서도 적립될 수 있습니다.
    • ③ 온라인 서비스 이용에 대한 마일리지의 적립은 신청한 서비스의 결제 완료 후 관리자의 입금확인이 완료되는 시점에서 부여됩니다. 단, 온라인 서비스 유료 가격의 할인 및 무료로 이용할 시에는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2. 마일리지 사용

    • ① 적립한 마일리지는 스카우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신청할 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일리지 1 point는 현금 1원과 동일합니다. "회사"는 이후 타사와의 제휴를 통해 마일리지의 사용처를 다양하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마일리지 point와 현금의 환산비율은 변경가능하며 이를 "회원"에게 공지토록 합니다.
    • ② 온라인 서비스 신청 시 마일리지는 마일리지만으로 서비스를 신청,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 및 무통장 입금 등의 타 결제수단과 함께 병행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③ 마일리지 point를 이용하여 온라인 서비스를 결제할 경우 서비스 결제에 따른 추가 마일리지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 3. 대여 및 양도 금지

    • ① "회원"은 본인의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4. 마일리지 소멸

    • ① 적립한 마일리지는 적립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 그 기간 동안에 사용되지 않은 마일리지는 적립된 순서대로 자동 소멸됩니다.

제 14 조 (환급)


  • 1.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미 납입한 이용료에 대한 환급은 아래와 같은 사유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 ①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네트워크 및 시스템 장애의 경우
    • ② 기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제 15 조 (서비스의 개시 및 이용시간)


  • 1.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 2.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 4.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사이트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7 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8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권한)


  •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를 "회사"가 운영하는 같은 목적의 타 사이트에도 게재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자료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지원 정보)


  • 1.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 2.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회원"이 열람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합니다.

  • 3. "회사"는 사이트의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5.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고,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탈퇴 이후에도 이와 같습니다.

  • 6.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 20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제16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이트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이용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③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④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⑤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⑥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⑦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⑧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 ⑨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 6.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열람한 이력서 정보를 회사 및 당사자의 허락없이 재배포 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7.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채용공고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②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 ③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④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⑤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 ⑥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 ⑦ 회사명,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 등 구인업체의 중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을 때
    • ⑧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 ⑨ 허위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 ⑩ 모집요강에 적합한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특히, 교육기관이나 이벤트업체 또는 영업대행 기관의 경우 영업, 마케팅, 텔레마케팅, 상담 인력을 모집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텔레마케팅 또는 고객상담, 교육/강사/학원 등 반드시 직접 관련되는 해당 업종, 직종 분류만 지정해야 한다.)
    • ⑪ 재택 쇼핑몰 운영(홍보)에 관한 내용을 등록했을 때
    • ⑫ 임금체불 사실이 접수되었거나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어 있는 기업
    • ⑬ 개인회원들에게 불편을 끼치거나 개인회원들로부터의 불편사항 신고가 많은 기업
    • ⑭ 불건전한 내용의 유흥업소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 ⑮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 3.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이력서 검색서비스(건수 별 인재검색)의 경우 적립된 건수는 모두 소멸됩니다.

  • 4. "회사"는 회원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5.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제 23 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 1. 허위 구인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작성자에게 있으며, 구인광고 게재시에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 안정법 제 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됩니다.

제 24 조 (양도금지)


  •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손해배상)


  • 1. "회사"가 이 약관의 제9조, 제20조, 제22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2.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3. 회원이 이 약관의 제5조, 제21조, 제22조, 제23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스카우트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7조 (신용정보 제공활용 동의)


  • 1.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방식으로는 어떠한 "회원"의 신용정보, 개인정보에 대해서라도 타 기관 또는 개인에게 "회원"의 동의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3.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21년 09월 24일부터 적용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단, 제22조 5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2015년 8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주) 스카우트


회원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필수)

㈜스카우트(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웹/모바일)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9. 링크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10.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13.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4.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7.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15. 부칙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인 스카우트(www.scout.co.kr), 패션스카우트(www.fashionscout.co.kr) (이하 “사이트”)는 회원의 효과적인 취업지원 및 기업의 인재채용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 구분에 따라 서로 다른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①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의 의사확인,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 ②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③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게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 ④ 고용 및 취업동향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 ⑤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사이트”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특정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으며,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필수항목을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①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

    • [개인회원]

      필수항목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아이핀 회원은 고유식별 번호, ID, 닉네임, 비밀번호 e-mail, 주소,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선택항목 메일/SMS 수신설정, 가입경로

      * 가입경로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신규 서비스안내, 이벤트정보 제공 및 공지사항 전달, 각종통계 및 마케팅 자료에 활용
      * 메일/SMS수신 설정 : 구직활동 지원 및 서비스 제공


      [기업회원]

      필수항목 ID, 비밀번호,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종목, 업종, 기업형태, 회사주소, 인사담당자명, 담당자 e-mail, 전화번호, 팩스번호, 담당자 휴대폰번호, 종업원 수, 자본금, 매출현황, 회사소개, 상장여부, 급여제도, 복리후생
      선택항목 메일/SMS 수신 설정, 가입경로

      * 가입경로 : 회원제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신규서비스안내, 이벤트정보제공 및 공지사항 전달, 각종통계 및 마 케팅 자료에 활용
      * 메일/SMS수신 설정 : 구인활동 지원 및 서비스 제공


    • ② 이력서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 필수항목 이름, 주소, e-mail, 주소, 휴대폰 번호, 희망(경력)직종, 직무태그, 희망(경력)업종, 전체경력, 근무형태, 희망연봉, 최종연봉, 근무지역, 학력사항, 자기소개서
      선택항목 사진, 전화번호, 근무경력, 프로젝트, 외국어, 자격/면허, 컴퓨터 활용능력, 개인신상, 가족사항, 해외연수, 수상내역, 논문/저술

      *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③ 채용정보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 담당자의 정보는 채용정보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신청하신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과 정보도용 및 허위정보 게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채용담당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채용공고 등록 회사주소, 담당자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인재검색(이력서 열람)서비스 신청 사업자등록증
      교육정보 등록 담당자 이름, 연락처, 휴대폰번호, e-mail, 팩스

    • ④ 유료정보 이용 시 수집하는 항목

    •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결제정보는 결제대행업체에서만 저장하며 당사는 저장 및 관리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은행계좌 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등
      휴대폰 결제 통신사정보, 가입자명, 휴대폰 번호 등

    • 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2)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팩스, 우편, 전화, 고객센터 문의 등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사이트"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 대해서는 각각 명시한 이유와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유정보 보유기간
    웹사이트 방문 기록(로그인 기록, 접속 기록) 3개월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제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 (3)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1년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 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 통지하며 이용자가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자된 후 파기됩니다.
    • ②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 "회사"는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탁업체 위탁기간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 이용 기간
    ㈜LG U+ 2015년 10월 ~ 현재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등의 결제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한까지
    코리아크레딧뷰로 2012년 8월 ~ 현재 아이핀 서비스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다우기술 2015년 4월 ~ 현재 모바일 쿠폰 발송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종료시까지
    ㈜디지털존 2020년 12월 ~ 현재 나의 증명관리 서비스 이용 해당 업체 포털 탙퇴시까지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1) 쿠키란
    •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2) 쿠키의 사용 목적
    • "사이트"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과 같으며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 (3)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①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②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휴사와의 관계에 있어서 개인정보를 직접 제공하지 아니하며, 채용정보 제공 및 공유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이트”의 이력서열람 경로는 스카우트 사이트(http://www.scout.co.kr)로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1)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의 명칭, 웹사이트 주소,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과정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회사”는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 내 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휴사 리스트]

  • (2) 통합 사이트

    •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 (ID및 비밀번호)서비스를 제공하며 있으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패밀리사이트 전체 통합 사용하며, 관계에 대한 변화가 있거나 관계가 종결될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3)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 (4) 고지 및 동의방법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3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하고, 다음의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① 요금의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②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③ 사람의 생명 및 신체에 긴급한 위험이 발생한 경우에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을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통계작성 →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⑤ 법령 등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 (1) 개인정보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통해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적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탐지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내부 감사 절차를 통해 보안이 유지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 (4)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링크


“회사”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0.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1)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2)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1) ”회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2) ”회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스카우트 고객센터]


    주소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431 삼봉빌딩 3층~5층, 7층~8층(역삼동, 삼봉빌딩)
    대표번호 02-3482-3366
    팩스번호 02-555-6221
    전자우편 cs@scout.co.kr

  • (3) 고객센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 : 00 ~ 오후 6 : 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입니다.

  • (4)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단,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5)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정보 보호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관리담당자
이름 : 박준석
소속/직위 : 온라인사업부문/부문장
E-메일 : jspark@scout.co.kr
전화 : 02-2188-6881
팩스 : 02-555-6221
이름 : 신윤남
소속/직위 : 온라인사업부문개발팀/팀장
E-메일 : ynshin@scout.co.kr
전화 : 02-2188-6766
팩스 : 02-555-6221

13.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인터넷 사이트상에 이력서를 등록하여 구직활동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만15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14.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사이트”에서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공개를 희망하지 않는 개인정보와 이력서 주요 정보를 제외한 대부분의 컨텐츠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15. 부칙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현 취급방침은 2019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하며, 제3조 제3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2015년 8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v5.0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초 시행일자: 2000-07-19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공고일자: 2020-11-27

개인정보취급방침 최근 적용일자: 2020-12-0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